마크 테셰이라는 어디로 갈까

사바시아가 양키즈 유니폼을 입었다. 그리고 타자 최대어인 마크 테셰이라가 남았다. 물론 시장에는 다저스에서 여전히 지난 여름과 가을을 뜨겁게 달구었던 매니 래미레즈가 남아 있지만, 그의 계약은 마트 테셰이라, 이하 티렉스로 칭하겠다, 의 계약 이후로 밀어질 것이다. 사실 지금까지 매니에게 공식적인 오퍼를 날린 팀은 전 소속팀인 다저스가 유일하다. 그리고 매니는 당근 다저스의 오퍼와 연봉조정신청을 거부했다. 한 마디로 말해서 다른 더 커다란 계약을 얻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다. 물론 작금의 시장 상황은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 가지 않을 상황이 크지만 말이다.

암튼 골든글러브급의 수비와 장타-타율-타점 부분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여 주고 있는 티렉스야말로 아마 모든 팀에서 원하는 슈퍼스타라고 할 수가 있겠다. 이미 양키즈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단 시장에서 양키즈가 입질을 하기 시작하면 그 선수의 몸값을 천정부지로 치솟는다.

하지만 지금까지 구체적으로 수면 위에 떠오른 4팀은 다음과 같다. 전 소속팀인 에인절스, 보스턴 레드삭스, 티렉스가 호감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볼티모어 오리올스, 마지막으로 프랜차이즈 스타급 선수를 영입하고 싶어하는 워싱턴 내셔널즈가 그들이다.

원래 에인절스는 사바시아 영입에 열을 올렸지만 도저히 양키즈와 돈싸움에서 이길 수가 없었고 이제 티렉스로 방향이 전환되어 있다고 한다. 티렉스의 기본 시장가는 8년간 1억 6,000만 달러에서 시작된다. 티렉스의 에이전트인 스캇 보라스는 기본 10년 계약을 원하고 있지만 리스크가 너무 세다. 사실 어느 선수고 10년짜리 계약을 해서 득을 본 팀은 없다. 게다가 에인절스는 케이로드라는 걸출한 마무리 투수를 잃고 난 지금 시장에서 마무리 투수도 구해야 한다.

다음으로 레드삭스. 이번에는 포지션 문제가 생긴다. 1루에는 팜출신의 스타 케빈 유킬리스가 버티고 있다. 만약 티렉스를 영입하게 되면, 유킬리스를 원 포지션인 3루로 돌리고 기존의 3루수 마이크 로웰을 트레이드시켜야 한다. 연봉도 그렇지만 나이 문제에 부상까지 걸려 있어서 쉽지가 않은 수다. 다만 레드삭스의 전력이 언제라도 정상에 도전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볼티모어 역시 십년전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이래, 보스턴과 양키즈 이젠 탬파베이에까지 밀리는 형국이다. 타자 한 명만으로 정상에 도전하기에 무리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티렉스는 볼티모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잘 모르니 패스! 마지막으로 내셔널리그 팀인 워싱턴 내셔널즈가 있다. 유일하게 지금까지 티렉스의 10년 계약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실 팀의 구조가 탄탄한 것도 아니고 돈이라도 많이 질러야 티렉스가 입질을 할 것이 아닌가 말이다. 아무리 돈을 많이 준다고 하더라도, 포스트시즌 진출조차 가물가물한 팀에 과연 티렉스가 관심을 가질지 궁금하다.

언제나 협상을 질질 끄는 스캇 보라스의 스타일로 볼 적에 티렉스의 계약이 조만간에 성사될 조짐은 보이지 않는다. 혹 티렉스가 적은 돈을 받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팀에 가지 않는 이상 말이다. 티렉스의 진로가 무척 궁금해지는 스토브 시즌이다.

 

by 레삭매냐 | 2008/12/18 10:26 | MLB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hermes91.egloos.com/tb/12517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티렉 고향이 불티임 at 2008/12/23 14:14
우연히 지나가다 글보았는데여 .. 티렉 고향이 불티예여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나의 잡다한 삶의 이야기들
by 레삭매냐
메뉴릿
카테고리
전체
책책책
시네리뷰
생활의 잡담
시시콜콜
MLB
다이어리
MISC
미분류
최근 등록된 덧글
엥, 파니 엄마가 그 ..
by 다시다 at 09/25
록펠러가 유대인이라고..
by 에드워디안 at 09/04
리뷰가 참 맛깔스럽네..
by 아라 at 12/09
언젠가 책이나 영화로 ..
by wolfround at 09/30
이런 오리발 내미는 ..
by 아가씨와돌쇠 at 09/01
와우~~ 기대되는 책..
by 아가씨와돌쇠 at 09/01
정신 없이 영화를 보니..
by 레삭매냐 at 08/10
전편들을 즐겁게 보셨..
by 레삭매냐 at 08/10
리뷰 보니까 더더욱 보..
by 러블리몽 at 08/10
트랜스포머도 파라마..
by Uglycat at 08/10
최근 등록된 트랙백
ブレスレット チャンルー
by 卸売オークリー http 1..
tom sko barn
by コーチ 正規品
[책] 철학의 끌림.
by 26208096
프랑켄슈타인 파일 다..
by 수상한 입자 가득한 ..
우리에게는 투표권이 ..
by 사계절산타와 코찬돌이..
마이클 무어의 자본주..
by 함께 바꾸는 세상
모든 것이 중요해지는..
by 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wolfround의
by wolfround's me2DAY
[티아라_효민] 욕..
by 피자행성인
지식인 자동 답변기
by 홍보 도우미
이전블로그
more...
이글루링크
이글루 파인더

rss

skin by 아르밍